동양건설산업이 분양 중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3기 신도시 개발 예정지인 왕숙지구 인근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로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 약 5만 940㎡ 규모의 판매시설과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강북 최대규모의 섹션오피스 801실과 기숙사 304실의 ‘파라곤 타워’로 구성됐다.
‘파라곤 스퀘어’는 국내 최초 ‘키즈&맘(Kid’s&Mom)‘을 콘셉트로 한 전문 복합몰로 지상층에는 동화 '오즈의 마법사'를 주제로 각종 조형물과 놀이시설, 포토존 등으로 꾸며지는 '오즈 테마존'이 조성된다.
이와 함께 국내 최대 규모급 키즈 직업체험관, 키즈 스포츠와 놀이 공간 등 키즈파크, VR파크 및 엔터테인먼트존, 놀이시설을 갖춘 어린이집 등 유동인구 집객력과 재방문률이 높은 핵심매장과 쇼핑 명소를 쇼핑몰 곳곳에 배치해 별내신도시를 비롯해 남양주, 구리, 노원구, 도봉구 등 서울 북동부 지역의 유아 및 아동을 동반한 가족 단위 고객들의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담당자는 “해당 사업지가 지하철 8호선과 4호선 연장, 구리 남양주 테크노밸리, 디지털시티 등의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남양주 3기신도시 발표 등의 개발 호재가 많고 특히 최근에 GTX-B노선에 대한 예비 타당성 조사가 통과되며 투자자들의 문의가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파라곤 스퀘어’는 시행사가 직접 상가 전체를 관리 운영하는 임대 분양 책임제 5년 시행 예정으로 전문적인 관리 실행은 물론 5.5%의 확정 수익률을 보장한다. 이를 통해 수분양자의 공실 걱정을 해소함으로써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추세다. 특히 ‘파라곤 스퀘어’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유동인구와 배후 수요층을 철저히 분석해 고객 집객력을 높일 수 있는 업종만을 고려하여 타 지역 대비 30~40대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은 젊은 엄마 수요층을 공략할 예정이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 별내역은 2023년 개통 예정인 지하철 8호선 및 GTX-B노선과 교차하며, 8호선 연장선 별내선은 강동구 암사역을 출발해 중앙선 구리역, 농수산물 도매시장, 다산신도시와 별내역을 연결한다. 별내 신도시에서 강남까지 20분대면 갈 수 있다. 또한, 최근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의 사업 추진에 대한 예비 타당성 조사를 통과하며 완공 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 향상이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별내역 인근에 추후 많은 기업의 입주가 예정되어 있어 배후 수요가 탄탄한 만큼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강북권 최대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상업시설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으
한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위치하며,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