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광교 우만 한일베라체 투시도 [사진=한일건설]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6층, 2개동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전용 62∼81㎡ 202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23∼33㎡ 21실로 구성된다.
사업지 인근의 광교신도시에서 호매실까지 약 11.1km 구간을 연결하는 '광교∼호매실 신분당선 연장선'이 올해 예타사업으로 선정된 만큼 향후 수혜가 예상된다. 또 총 2조7190억원이 투입되는 인덕원∼동탄 간 복선전철(총 구간 37.1km)이 작년 3월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이달 기본설계에 들어갔다.
생활편의시설로는 갤러리아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이마트,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아주대학교병원, 동수원병원이 있으며, 도보통학거리에 팔달초를 비롯해 매화초, 원천중, 유신고, 창현고 등이 있다.
아울러 약 24만㎡의 인계3호공원(2~3단계 개발 중)과 수원시청소년문화공원, 매탄공원, 인계예술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하고, 단지 인근에 한아름도서관과 테니스장, 야생화원이 있는 수원청소년문화센터와 수원월드컵경기장, CGV(동수원점)이 있다.
단지는 팔달구 내 최고층인 36층으로 완공시 뛰어난 조망권을 갖출 예정이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맞통풍 판상형 설계가 적용됐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홈네트워크를 비롯해 원격검침시스템, 실별온도조절시스템, 음식물 탈수기, 지하주차장 자동환기시스템 등 입주민들의 생활 편리성을 높이는 각종 첨단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아피트·오피스텔 계약자에게는 중도금 60%
한일건설 관계자는 "일반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 천정고와 확장형 광폭 지하주차장(40% 이상)으로 설계했다"면서 "공개공지와 옥상정원 등 단지 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게 구성했다"고 말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