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6648억원으로 19.1%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853억원으로 24.7% 뛰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과 비중은 ▲광고 1527억원(9%) ▲비즈니스플랫폼 7193억원(43%) ▲IT플랫폼 1163억원(7%) ▲콘텐츠서비스 545억원(3%) ▲라인(LINE) 및 기타플랫폼 6220억원(38%)이다.
광고 부문의 경우 모바일 광고 인벤토리 증가와 상품성 개선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12.2% 증가했다. 비즈니스플랫폼은 커머스의 견고한 성장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검색 고도화로 같은 기간 17.3% 올랐으며, IT플랫폼은 네이버페이 결제액 성장으로 27.2% 뛰었다. 콘텐츠서비스는 웹툰의 가파른 성장에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4.1% 급증했고, LINE 및 기타플랫폼도 18.7% 올랐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가 투자한 AI 기술은 광고 최적화, 상품 및 콘텐츠 추천, 사업자 및 창작자 지원 등 네이버 사업에서 전방위적으로 활용되며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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