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힐스테이트 사하역 조감도[사진= 현대엔지니어링] |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8층, 12개동 총 1314가구(전용 ▲84㎡ 1238가구 ▲100㎡ 38가구 ▲114㎡ 38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사하구 원도심의 편리한 교통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입지를 갖춘 만큼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과 당리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올해 3월 개통한 천마산터널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편리하다. 천마산터널이 연결된 해안순환도로는 부산신항~을숙도대교~천마산터널~남항대교~영도연결도로~부산항대교~신선대지하차도~광안대교 등을 잇는 38.5km의 자동차전용도로다. 또한 부산도시철도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 공사가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이며, 하단~녹산선이 2022년 착공할 예정이다.
단지 앞에 위치한 사남초를 비롯해 사하초·중, 당리중, 동아고, 해동고 등 교육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고, 부산광역시립사하도서관도 가깝다. 뉴코아아울렛(괴정점) 등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고 괴정동 상권과 하단 상권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승학산과 승학체육공원, 승학스포츠센터 등이 가까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부산 사하구 일대는 도심정비사업이 본격화되면서 신주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