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국가 재정사업으로 결정됐지만, 환경 보전 등의 이유로 지연됐던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산업 추진이 가시화되는 가운데 롯데건설은 개통 최대 수혜지역으로 꼽히는 강원도 춘천에서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분양한다고 20일 밝혔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현재 진행 중인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은 서울 용산~춘천(역)까지 운행 중인 경춘선 1구간을 춘천에서부터, 화천, 양구, 인제를 지나 속초를 종점으로 하는 2구간 93.95㎞ 거리를 시속 250㎞의 속도로 달릴 수 있는 단선 철도로 연결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운행중인 서울 용산~ 춘천 간 경춘선과 연결돼 완공되면 서울에서 춘천까지 50분, 속초까지 70분대에 닿을 수 있다.
↑ [자료= 강원도청] |
춘천~속초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의 최대 수혜지로는 강원도 춘천이 꼽힌다. 개통 뒤 서울 접근성은 물론이고 강원 영동지역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기 때문이다. 강원 춘천은 춘천시외버스터미널,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이어 이번 동서고속화철도 건설을 통해 서울 등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탁월한 교통환경을 갖추게 된다.
주택업계 관계자는 "동서고속화철도 개통이 춘천 부동산 시장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철도나 도로 등 교통망 구축은 대표적인 개발호재로 인구 유입과 지역 경제 규모가 확장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와 집값 상승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이 강원도 춘천 약사촉진3구역을 재개발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총 873가구 중 660가구(전용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사업지 인근에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생활편의시설과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관공서·문화시설이 있다. 도보통학거리에 춘천초·중·고, 성수고가 있고,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도 가까워 정주여건이 쾌적하다.
전 세대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배치와 층간 소음 저감 설계가 적용됐다. 공간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