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은행장(사진)이 파생결합펀드(DLF)에 대한 신속한 배상을 주문했다. 임직원 급여 일부 반납을 통한 소비자보호기금 조성도 제안하는 등 고객 만족 경영에 발벗고 나섰다.
손 행장은 23일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를 소집하고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하고 DLF 배상과 관련해 최선을 다하라"고 거듭 강조했다.
이날 손 행장은 새로 선임된 본부장 25명을 포함한 전국 영업본부장 회의를 소집해 연말 마무리 영업에 대한 당부와 함께 내년도 경영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손 행장은 2020년 경영목표인 '신뢰·혁신·효율' 달성을 위해 은행의 모든 제도와 시스템을 고객 입장에서 재점검하고 혁신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고객 신뢰 회복의 첫
걸음은 피해 고객에 대한 성실하고 신속한 배상이라고 강조하면서 금감원 분쟁조정안을 적극 수용할 것임을 밝혔다. DLF 배상과 관련해 그는 "고객의 입장을 적극 반영하고,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는 등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주문하기도 했다.
[문일호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