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군부 실세인 솔레이마니가 미군의 습격으로 숨진 가운데, 미군이 주둔하고 있는 이라크 기지와 미 대사관이 있는 그린존에 로켓포 3발이 떨어져 이라크 군인과 민간인 3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복수를 다짐하면서 미국 내에서도 테러 위협이 커지고 있습니다.
▶ 추미애, 검찰 인사안 '만지작'…청 "전달받지 않아"
추미애 법무장관이 검찰 인사안 초안을 청와대에 전달했다는 일부 보도와 관련해 청와대는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습니다.
추 장관은 윤석열 총장을 만나 인사 문제를 포함한 검찰 개혁 전반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새로운보수당 오늘 출범…한국당과 보수통합 기싸움
바른미래당에서 탈당한 유승민 의원 등이 주축이 된 새로운보수당이 오늘 오후 중앙당 창당대회를 갖고 공식 출범합니다.
자유한국당과 보수통합을 놓고 치열한 기싸움이 예상됩니다.
▶ 검찰, 선거개입 의혹 울산시청 압수수색 9시간만에 종료
선거개입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울산시청에 대한 압수수색을 9시간 30분만에 종료했습니다.
검찰은 보강 수사를 통해 송병기 부시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 라임 펀드 투자자들 "은행직원이 예금이라 속여 가입"
DLF에 이어 지난해 환매 중단사태를 맞았던 라임 펀드에서도 은행들이 예금이라고 속이거나 펀드에 대해 충분히 설명하지 않고 가입을 권유했다는 주장이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7월말 이후 고객들의 환매사태가 이어지면서 라임자산운용의 사모펀드 운용규모가 1조5천억 원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늘 일교차 14도…경기남부· 충청권 미세먼지 '나쁨'
일요일인 오늘은 아침기온과 낮 최고 기온이 최대 14도까지 벌여져 큰 일교차를 보이겠습니다.
경기 남부와 충청권은 미세먼지 수준이 나쁨 수준이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