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복 행장은 인사말을 통해 "5년 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로운 은행을 만들자는 취지의 '뉴 뱅크, 뉴 스타트(New bank, New Start)' 캠페인을 시작해 지금까지 많은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다"며 "최근의 급속한 금융환경 변화와 닥쳐올 도전 과제들을 생각하면 이제 새로운 마음가짐을 넘어 은행업에 대한 인식 자체를 '새로고침(Reload)'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변화의 바람이 거세고 도전 과제가 클수록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은행업의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며 "최근 당행의 지배구조우수기업 선정이나 자금세탁방지 대통령 표창, 자산관리상품 판매 시 금융소비자 보호 노력 등은 우리가 고객이 원하는 올바른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박 행장의 주도로 비즈니스 마인드셋(mindset) 확립, 업무혁신,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이를 통해 본점과 영업점에서 '임직원이 지켜야 할 7가지 지침'을 만들어 '불필요한 업무는 과감히 버리기' '집중해서 일한 후 당당히 퇴근하기'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기' 등 조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펼쳐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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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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