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금융 브랜치는 농협은행의 디지털금융 구현을 위해 최초 적용한 특화점포로 디지털 존과 편안하고 유니크한 대기공간을 갖춘 스테이 존, 프라이빗한 독립형 상담창구를 갖춘 컨설팅 존으로 이뤄져 있다.
디지털 존은 고객대기 시간없이 NH-STM(Smart Teller Machine)을 도입해 통장 및 체크카드 신규, OTP카드 발급, 각종 제신고 등 빠른 창구 업무를 처리해주고 라운지매니저가 디지털기기 이용을 지원한다.
스테이 존은 상담공간과 대기공간을 분리해 일반 영업점과 다른 유니크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변신을 시도했다.
컨설팅 존은 고객의 프라이버시 보장이 가능한 독립적인 공간에서 전문적이고 편안한 금융상담이 가능하다. 사전 예약상담을 통해 대기시간 없이 바로 상담이 가능토록 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이대훈 농협은행장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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