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기간 매출액은 542억원으로 24.9% 늘었다.
코로나19 팬데믹 현상에 따른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다날의 매출을 끌어올린 핵심사업은 휴대폰 결제와 신용카드 PG 사업 부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날은 휴대폰 결제 시장 시장점유율(M/S) 1위 선두사업자로서 RM 고도화 및 내부 혁신을 통해 2위와의 점유율 격차를 넓혔고, 다날페이 신용카드 PG사업부문도 대형 가맹점과의 전략적 제휴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냈다.
영업이익 부분은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확장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과 새로운 간편결제 플랫폼 '다모음'의 기술연구개발 부분에 대한 투자비용 증가로 전년동기에 비해 소폭 증가했다.
다만 순이익은 코로나19 여파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보유 중인 금융자산의 가치가 일시적으로 하락해 평가 손실이 반영 되고, 자회사 달콤 프랜차이즈 법인의 오프라인 상권이 위축되면서 적자 전환했다고 밝혔다.
다날 관계자는 "1분기 영업외 손실은 4월부터 국내 금융 시장이 빠르게 회복하면서 평가 손실 역시 정상적으로 회복됐다"면서 "달콤 역시 가맹점주들에게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통해 상생협력을 추진했고, 정부의 경기부양 정책 효과와 소비 심리가 살아나면서 실적 개선이 빠르게 나타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환경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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