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차메디텍] |
히아필리아에 대한 중국 임상 3상은 코와 입술에 주름이 있는 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작년 시작돼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고 있다. 임상시험은 절강성인민병원을 포함해 4개 기관에서 진행 되고 있다.
중국은 미용에 대한 관심 증가, 베이징·상해 등 주요도시의 소득수준 상승 등으로 필러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글로벌 의료시장 분석업체인 밀레니엄 리서치 그룹에 따르면 지난 2015년 3억달러(한화 약 3700억원)였던 중국 필러시장은 매년 15%씩 성장해 오는 2025년엔 12억9000만달러(한화 약 1조6000억원)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까지 중국에 출시된 필러 브랜드는 20여개 뿐이기에 히아필리아가 중국 시판허가를 획득하면 차메디텍은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것이라고 회사 측은 전망했다.
히아필리아는 차메디텍이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로 유럽, 중동 등 15개 국가에 수출해 해외 시장에서 먼저 입지를 다 진 제품이다. 기본형인 '히아필리아(HyaFilia)', 리도카인이 함유된 '히아필리아 플러스(HyaFilia Plus)', 피부 물광용 '히아필리아 도로시(HyaFilia Dorothy)', 음경 확대용 '히아필리아 임팩(HyaFilia Impact)'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췄다.
이 제품은 히알루론산의 밀도를 높이고 분자간 거리를 촘촘하게 만들어주는 차메디텍의 독자 기술 'LTSR(저온 안정화 반응) 공법'이 적용돼 점성, 탄성 및 분해효소에 대
김석진 차메디텍 대표는 "중국은 필러 수요대비 공급이 많지 않아 고성장이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풍부한 해외 경험과 탄탄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히아필리아'가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