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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축은행 `SB톡톡플러스`, 시니어 고객 위한 `큰 글씨` 뱅킹서비스

기사입력 2020-06-30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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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B톡톡플러스` 큰 글씨 뱅킹서비스 화면. [사진 제공 = 저축은행중앙회]
↑ `SB톡톡플러스` 큰 글씨 뱅킹서비스 화면. [사진 제공 =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는 시니어 거래 고객의 금융서비스 향상을 위해 업계 공용 모바일 뱅킹인 'SB톡톡플러스'에 '큰 글씨' 뱅킹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디지털 금융 환경 가속화로 시니어의 금융소외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큰 글씨' 뱅킹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번 '큰 글씨' 뱅킹서비스는 저축은행 상품조회·가입, 계좌조회 및 계좌이체 등 시니어 고객의 이용 수요가 많은 거래에 적용했다.
또, 거래별 주요 핵심정보 위주로 간결하게 화면을 구성하고 글씨 크기를 대폭 확대해 가독성을 향상시키는 등 시니어 고객이 편리하게 뱅킹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박재식 저축은행중앙회장은 "최근 디지털 금융 확대에 따라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시니어에 대한 권익보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시니어 고객은 우리 업계의 주거래 고객층으로 이들을 위한 친화적인 금융서비스 제공은 매우 중요한 이슈인 만큼 앞으로

도 다양한 금융서비스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축은행중앙회는 영업점 방문 거래에 익숙한 시니어 고객의 거래편의를 위해 기존 약관 대비 글자 크기를 2배 이상 확대한 '큰 글씨 예금거래약관집'도 저축은행에 배포할 계획이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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