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7일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0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국민은행은 은행권 첫 14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는 기업의 품질경쟁력 향상과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미국 미시간 대학과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개발해 조사를 진행한다. ACSI(미국고객만족도)와 동일한 측정방법론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 친화적인 영업 인프라 구축과 금융권 최고 수준의 디지털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향상과 보호, 지속적인 ESG 활동 등을 통해 고객 행복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는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