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기존 종이문서로 처리되던 금융 업무를 태블릿 모니터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고객들이 종이 문서 업무 방식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 있고, 업무 처리 시간도 획기적으로 단축돼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도입을 통해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이 강화되고, 작성 즉시 전자문서가 안전하게 전산시스템에 보관되어 개인정보 보호도 강화될 전망이다.
SBI저축은행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존 시스템보다 고객 응대와 부대업무 시간을 약 20%, 문서관리 비용은 약 80% 수준까지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한상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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