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카페베네(대표이사 김선권)가 2011벤처천억기업시상식에서 ‘중소기업청장상 - 매출신장 부문 우수기업상’ 을 수상했다.
중소기업청과 벤처기업협회가 7월 7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개최한 이번 행사는, 매출 천 억 원 이상의 벤처기업이 바로 한국경제발전의 핵심 성장동력임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후속기업에 성공사례와 롤모델을 제시하기 위한 자리다. 벤처확인제도 시행 후 1회 이상 벤처로 확인받은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2010년 12월 말 결산 법인기업이면서 매출액 천억원 이상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08년 천호1호점을 시작으로 3년이 지난 현재 630여 매장을 개장하기에 이른 카페베네는 국내 프랜차이즈업계에서 혁신적인 발전상을 이루며 올해 천억매출 기업에 신규진입하기에 도달했다. 이를 기반으로 카페베네는 연구개발(R&D)에 더욱 주력하는 한편 국내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개척에도 적극 나선다. 올 하반기 미국 뉴욕 맨해튼에 해외1호점 개설에 이어 동남아와 유럽 등으로 꾸준히 진출하여 2015년 글로벌브랜드로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주)카페베네 관계자는 “국내 커피시장 후발주자로 출발한 카페베네가 짧은 시간 ‘매출신장 부문 우수기업이라는 성과’를 거둔 데는, 카페베네 본사 - 가맹현장 - 고객 모두의 성과” 라며 “고객만족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기업운영으로 신뢰를 쌓아가며 더 높은 매출신장을 이루고 사회적 기업으로서 그 책임과 의무를 다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