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아이돌 걸그룹 2NE1이 지난 28일, 29일 양일간 서울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글로벌투어 ‘뉴 에볼루션(New Evolution)’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2NE1이 1년여 만에 준비한 국내 공연이자 첫 월드 투어인 만큼 세계적인 스태프 및 대형 무대가 투입됐습니다.
국내 걸그룹들 중 처음으로 글로벌 투어를 진행하는 2NE1은 이번 공연을 통해 마이클 잭슨과 가장 오래 함께 일했던 안무가이자 공연 연출가인 트레비스 페인 뿐 아니라 베테랑 외국 스태프와 세션밴드, 유명 패션 디자이너 제레미 스캇 등 글로벌 아티스트들과 손을 잡았습니다.
이번 글로벌투어 콘서트엔 만여명의 팬이 몰렸고 쌀화환으로 알려진 기업 나눔스토어가 출시한 ‘스타 등신대 포토존’에서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스타 등신대 포토존’은 팬들이 직접 연예인의 등신대 옆에서 사진을 찍음으로써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참여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국내팬은 물론 외국인 팬들까지 모두가 참여해 2NE1과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공연 시
특히 산다라박은 콘서트 솔로 무대에서 '키스(KISS)'를 부르다가 관객석에 있는 남자 팬을 무대 위로 올려 황홀한 춤을 선사했고 이어 그 팬의 볼에 뽀뽀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여 화제가 됐습니다.
한편 2NE1은 유럽, 미주, 아시아 등 7개국 10개 도시에서 ‘뉴 에볼루션’ 글로벌 투어를 펼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