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여행 생각하신다면 오늘 아침 날씨만 보고 떠나시면 안되겠습니다. 우산과 두꺼운 겉옷, 목도리나 장갑까지 꼭 챙기셔야겠는데요. 오후늦게 서쪽지역부터 눈과 비가 내리겠습니다. 오늘 밤부터는 바람도 강해지고 기온도 뚝 떨어지면서 추워지겠습니다. 특히 강원도 지역과 호남지역 10cm 가량의 많은 눈이 내리면서 대설주의보가 내려질 가능성도 큽니다. 시설물 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셔야겠습니다. 오늘 아침까지는 비교적 포근한 하지만 오늘 밤부터 추워지면서 내일 전국에 겨울 한파가 시작되겠습니다. 주말사이 건강상하지 않도록 관리 잘하셔야겠습니다.
(구름사진) 구름의 이동모습보시겠습니다. 북서쪽에서 기압골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 중부지역은 서쪽부터 이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고 남부지역은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오늘 날씨입니다. 오늘 서울 경기를 비롯한 중부지역, 흐리고 오후 늦게부터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남부지역은 구름 많고 밤 한때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현재) 오늘 아침까지는 기온이 평년을 웃돌고 있습니다. 어제와 비슷해 전국이 5도 안팎인데요.
(최고) 한 낮에는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낮아지면서 서울이 5도, 광주가 7도, 부산은 10도를 기록하겠습니다.
(주간날씨) 주간날씨 살펴보면 내일까지 눈이나 비가 조금 더 이어진 뒤 그치겠습니다. 내일부터 전국이 꽁꽁 얼겠는데요. 내일은 서울의 아침기온이 영하 4도, 모레인 월요일은 영하 7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