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서울사이버대 오프라인 강의장면 |
- 문화예술관람, 무료교양대학, 캠퍼스투어 등 지원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마련
서울사이버대학교(www.iscu.ac.kr, 총장 강인)가 2014년도 신∙편입생들을 위해 무료교양강좌, 국내 석학 특강,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대학교를 더 객관적으로 비교, 선택할 수 있는 기회로 서울사이버대학 진학에 고민하는 지원자 본인은 물론, 부모님, 주변지인들과 함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예비 신∙편입생을 위해 사이버대 최대 규모로 무료교양강좌를 개설했습니다. 기존 18개 강좌를 28개로 확대, 경영학, OA(사무자동화), 사진, 독서 지도자 과정, 영문법, 성공 스피치 등 서울사이버대학의 수준 높은 교양 강의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수강절차 또한 간단합니다. 입학홈페이지(http://apply.iscu.ac.kr) 예비대학생 수강신청을 마치면 스물여덟가지의 교양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사이버대학 최초이자 최대 규모로 설립된 서울사이버대학교 인텔리전트 캠퍼스 투어 프로그램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학교소개 및 입학, 학습방법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최첨단 시설과 콘텐츠 제작 현장 견학, 사진 촬영 등을 통해 향후 캠퍼스 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임교수와의 1:1 맞춤 진학상담과 상담심리센터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사이버대학교에 대한 궁금증을 직접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오는 30일(월)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전문의이자 베스트셀러 반열에 오른 <공부하는 독종이 살아남는다>의 저자 이시형 서울사이버대학 석좌교수의 특강도 진행합니다. 국민건강, 자기계발, 공부법 등 다양한 주제로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시형 교수의 특강은 매년 찾아오는 매니아층이 형성될 정도로 청강생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 사진 = 서울사이버대 캠퍼스 전경 |
이 밖에도 예비 입학생과 직장과 학업 병행으로 문화행사를 즐기기 어려운 재학생들을 위해 2005년부터 매년 진행된 문화행사도 주목할만합니다. 현재까지 약 1만여 명 이상의 학생에게 오페라, 뮤지컬, 발레, 성악 등의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해왔으며, 올해는 예비입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정치용 오케스트라’ 공연이 큰 호응을 받았고, 2014년 1월 4일(토)에는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맘마미아’를 관람할 예정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완형 입학처장은 “무료교양강좌, 캠퍼스투어, 문화예술행사 등 차별화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자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사이버대 최초 1년 4학기제도 시행, 높은 장학금 수혜율, 다양한 입학전형제도 등 학생들에게 맞춘 차별화된 혜택을 마련한 이번 2014년 상반기 입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현재 201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입니다.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해 지원자 전원의 입시 전형료가 면제해 입학생들의 부담을 줄었습니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모집전공은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학과, 노인복지학과, 복지시설경영학과, 아동복지학과, 청소년복지학과)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뉴미디어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경영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평론학과)등 6개 학부 19학과(전공)이다. 일반전형 입학생(직장인, 주부, 개인사업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