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 만에 문학계 최고의 사립탐정 셜록 홈즈와 왓슨 박사가 완벽히 되살아납니다. 1,000개가 넘는 자세한 주석은 셜로키언의 중요 쟁점과 주석을 두루 섭력해서 그 정수를 뽑아낸 것이며, 더 나아가 시드니 패짓과 하이드의 삽화 수백 점 또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이를 먹지 않고 오히려 젊어진 홈즈와 왓슨을 꼭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깊은 긍정>> 장향숙 지음 / 지식의숲
희망으로 엮은 아름다운 삶 국회의원 장향숙의 만리장서 이야기입니다. 여성장애인 1호인 장의원은 책에서 혹한의 겨울이 없다면 눈부신 봄의 탄생도 없다며, 우리 시대 힘든 소시민들에게 작은 불빛 하나를 쏘아 올립니다. 자신이 힘들었기에 당신이 힘들다는 것을 잘 이해하는 장의원의 글들을 잠시 후에 만나보시죠.
<<헤드헌터의 비밀수첩>> - 매일경제 과학기술부 지음 / 매경출판
전세계 48개 대학을 졸업한, 한국사회 더 나아가 세계를 이끌고 있는 자랑스런 한국 동문들에 대한 책. 책 속에는 미국 아이비리그인 하버드 예일 프리스턴 코넬대학교는 물론 영국 옥스퍼드 케임브리지대학교, 독일의 아헨공과대학교, 일본의 동경 와세다대학교, 중국의 베이징 대학교 등에 이르는 해외 유명 대학들이 총망라돼 있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각 대학의 학풍이 한국의 명사들에게 미친 영향은 무엇이었는지 알 수 있다.
<<관자>> - 관중 지음 김필수 고대혁 장승구 신창호 옮김 / 소나무
관자는 제갈공명도 흠모한 중국 최고의 CEO형 정치가이자 사상가. 공자를 중시하고 관자를 경시한 것이 중국 역사의 최대 비극이다라는 말도 있다. 오늘날 관자가 새롭게 부상하는 것은 그가 상공업과 농업 등 경제를 중시하고 국제외교에도 능숙한 실용주의적 정치인이었기 때문. 책에는 바로 이상과 현실을 조화시킨 시스템 경영의 최고노하우가 담겨있다. 상인 출신의 정치가 관자의 삶과 리더십에서 잊혀졌던 중국의 지혜를 배워보자.
<<피부 카리스마>> - 이응세 외 지음 / 중앙M&B
책은 여느 피부 미용 서적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피부 질환의 정의와 생성 원인을 정리하는 데 그치지 않는다. 동서양 미인의 기준과 동안의 조건에서부터 각 피부질환에 따른 예방법과 치료법, 집에서 만들어 보는 한방 화장품, 식생활 습관과 요가방법, 한방 치료의 임상 사례 등까지 그 범위를 넓혀 설명한다. 또한 피부의 아름다움이 인생을 얼마나 향기롭게 하는지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