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직영하는 분당 외대부속어학원 측은 오는 20일(목요일) 자녀 특성을 고려한 균형잡힌 영어교육 접근법을 특강과 외대부속어학원 봄학기 초등 프로그램 설명회를 열 예정입니다. 이 특강은 영어선생님을 양성하는 한국외대 TESOL대학원 이길영 원장이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학부모의 바람직한 자녀 영어교육 방법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Intrinsic motivation(내재적 동기), Meaningful learning(유의미한 학습) 등 효과적인 영어학습의 원리에 대한 이해와 듣기, 읽기, 말하기 쓰기 등 영역별 바람직한 학습방법에 대한 교육이 이뤄질 것입니다.
21일(금요일)에는 외대부속어학원에 재원했던 두 자녀를 용인외고에 입학시킨 어머니에게 듣는 자녀교육방법 및 Q&A 특강과 중등 프로그램 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 특강에서 두 자녀를 용인외고에 입학시켰던 시기별 노하우와 공부방법, 비교과 활동 방법, 자녀 동기부여 방법, 학생들의 용인외고에서 생활 등에 대해서 이야기하는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해서 자유롭게 이야기할 계획입니다.
25일(화요일)에는 ‘사춘기 자녀와 싸우지 않고 소통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열릴 예정입니다. 이 특강은 미국 미드웨스트 대학교 상담심리학박사로 현재 충북 병원 신경정신과 외래교수와 한국 교육 심리연구소 소장직을 맡고 있는 박임진 교수가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 강의에서는 청소년기에 발견되는 자녀 심리의 이해, 공감적 경청을 통한 자녀와의 신뢰회복 방법, 초등 6학년 자녀 심리상태의 이해와 효과적인 중학대비, 중2 병의 실체와 바람직한 학부모의 자세, 연령, 출생순서, 성격, 혈액형 등 유형별 학습동기부여 방법, 심리검사(3Qtest)를 통한 자녀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며 아울러 외대 부속어학원의 봄학기 초·중등 프로그램 소개도 할 예정입니다.
외대부속어학원측은 봄학기부터 용인외고 졸업생들로 구성된 멘토링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외대부속어학원측은 용인외고 등 특목고를 실제 진학했던 많은 학생들의 상담사례를 보면 진로를 고민할 때 이미 진학한 형이나 언니가 있거나 아는 선배가 멘토링을 해주었을 때 가장 큰 동기부여를 된 사례가 많았다고 이야기합니다. 용인외고를 졸업한 학생들이
예약 문의 : 1577-4837, 홈페이지 : www.thehuf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