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없는 개인을 일약 세계적인 스타로 만들기도 하는데요.
네티즌을 사로잡는 동영상 비법은 무엇인지 안영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조회수 100만건을 자랑하는 UCC 인기 동영상의 비결은 무엇일까 ?
직접 만든 UCC 동영상으로 일약 스타로 떠오른 이들은 독특한 제목과 처음 10초에 모든 것을 걸고, 고화질 영상을 띄우는 것이 비결이라고 귀띔합니다.
인터뷰 : 윤선화/UCC '웨이브 걸'
-"자기가 원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을 찍으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뜨는 것 같아요."
인터뷰 : 손주연/엠군 미디어 마케팅 과장
-"예쁜 여자분들, 혹은 엽기적인 것들이 인기가 있습니다."
1인 미디어 시대의 상징인 UCC 동영상이 여러 부작용도 낳고 있지만, 나를 알리는 최고의 수단으로 또 하나의 스타 등용문이 되고 있습니다.
봄기운이 완연한 제주에서는 유채꽃 걷기대회가 서귀포 일대에서 펼쳐졌습니다.
이번 대회는 일본 구루메시의 철쭉, 중국 대련시의 아카시아와 함께 동아시아 플라워 워킹 축제의 하나입니다.
인터뷰 : 페드로 키노/벨기에
-"제주가 아름답기 때문에 왔습니다. 오늘은 날씨가 좋지 않아 조금 아쉽습니다."
인터뷰 : 요꼬다 쿄우꼬/일본
-"일본의 철쭉대회에 참가했고, 이번에 서귀포 대회에 나오고 다음에 중국 아카시아 대회에 참가해 3개 대회를 정복하고 싶습니다."
일본과 미국, 중국 호주 등에서 찾아온 2만여 명의 참가자들은 노란 유채꽃과 서귀포 해안선을 따라 무르익은 봄을 즐겼습니다.
한미전시증시 RSOI훈련이 어제부터 시작된 가운데 바다위의 도시로 불리는 '로널드 레이건호'가 그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축구장 3배 넓이의 갑판에 5천여명의 승무원, 80여대의 전투기를 탑재한 이 핵항공모함은 막강한 미국 전투력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인터뷰 : 크래프트/로널드 레이건호 함장
-"5천여명의 장병들은 훈련과 동기부여가 가장 잘돼있기 때문에 이 항공모함이 가장 우수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북한은 로널드 레이건호가 참가한 이번 ROSI 훈련에 엄중한 결과를 초래할 것이라며 강한 유감을 나타냈습니다.
체세포 복제배아 연구가 1년여만에 제한적으로 허용된 가운데 황우석 박사의 연구 재개를 촉구하는 집회가 열렸습니다.
이들은 황 박사의 연구가 중단된 이후 미국과 영국 등이 줄기세포 연구에 막대한 돈을 쏟아붓고 있다며, 황박사가 연구를 다시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mbn뉴스 안영주 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