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iOS8' 'iOS8'
↑ 'iOS8' 'iOS8' 'iOS8' / 사진=애플 홈페이지 |
iOS8, 추가된 기능 무려? '입이 쩍!' 어느 모델에 적용 가능 하길래…
애플이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 'iOS8'을 17일(현지시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배포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08년 7월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입니다.
iOS8에는 새로운 메시지와 사진 기능, 애플의 퀵타입 키보드 자동입력기능, 가족 공유 등 수백 가지 기능들이 추가됐습니다. 사용자의 건강과 피트니스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건강 애플리케이션과 사용자가 어디서나 파일을 저장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 등도 포함합니다. 온라인·오프라인·클라우드를 아우르는 통합검색창도 도입했습니다.
애플은 사진, 메시지, 음악, 시리, 지도, 에어드롭 등 기본 앱에 많은 개선이 이뤄졌고, 활동량 추적과 심장 박동 모니터 등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고 전했습니다.
'탭해서 말하기' 기능을 사용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같은 동작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개의 사진과 동영상을 한 번에 공유할 수 있으며, 한 곳에서 대화창 내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룹 메시지에서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제거할 수 있고 대화창에서 나가거나 방해 금지 옵션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건강과 피트니스 관리를 위해 각각의 앱은 사용자 승인을 통해 다른 앱에서 얻은 특정 정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마이피트니스팔, 런키퍼, 스트라바 등과 같은 앱을 사용해 피트니스 관련 수치를 모으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의료 서비스 제공자는 이제 마요 클리닉이나 에픽의 마이차트 등 다양한 앱을 통해 환자가 공유를 허락한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운전 중에 아이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도 등장했습니다. 웹사이트나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가족 공유 기능 추가가 눈에 띕니다. 최대 6명의 가족이 아이디를 따로 만들어 가족 사진 스트림과 캘린더를 생성해 자동으로 가족 모두를 연결하고, 가족 구성원과 기기의 위치를 알려주는 선택 사항을 제공합니다. 가족 구성원은 서로가 가지고 있는 아이튠스, 아이북스, 앱스토어 구매 내역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자녀를 위해 애플 ID를 생성하고, 구매 요청 기능을 통해 가족 공유 콘텐츠 구매시 부모의 승인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iOS8과 OS X 요세미티의 연속성 기능을 통해 이전에는 아이폰에서만 표시되던 SMS 및 MMS 문자 메시지가 모든 디바이스의 메시지 앱에 표시됩니다. 사용자는 맥에서 직접 SMS나 MMS 문자 메시지를 보내고, 맥을 스피커폰처럼 사용하면서 아이폰으로 온 전화를 받거나 걸 수 있습니다.
iOS8 업데이트는 아이폰4s 이후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터치 5세대에서 쓸 수 있다. 아이폰6와 6 플러스는 19일 iOS8이 탑재된 채 출시됩니다. 2011년 나온 아이폰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는 iOS8을 설치하더라도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OS8' 'iOS8' 'iOS8' 'iOS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