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이 전체 케이블 및 종편 프로그램 시청률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현대인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맞춤 전략이 시청자의 공감을 산 것.
재미와 정보를 더한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과 따뜻한 리얼 교양프로그램이 그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예능·교양 구분 없이 인기몰이
MBN, 종편·케이블 독보적 1위
리얼 야생 체험 다큐 프로그램 나는 자연인이다
지난 22일 방송된 MBN <나는 자연인이다>가 시청률 5.189%(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입 가구기준), 분당 최고 시청률은 6.566%를 기록, 200여 케이블 및 종편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특히 교양 프로그램인 <나는 자연인이다>는 동시간대 방송되는 KBS 드라마 <아이언맨>에도 앞서며, 드라마에 버금가는 인기를 과시하기도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산중생활 14년 차 이항우 자연인과 개그맨 윤택의 잔잔하면서도 흥미로운 일상이 소개됐다. 자연인의 건강한 식습관 및 특별한 운동법과 함께, 인생의 희로애락을 솔직하고 생생하게 들려주며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월요일에는 MBN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황금알
지난 20일 방송된 <황금알>이 시청률 4.682%(닐슨코리아, 전국 유료방송가입 가구기준), 최고 5.812%를 기록, 200여 케이블 및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또 <황금알>은 SBS <힐링캠프>(4.742%)와 0.1%p, KBS <안녕하세요>(5.807%)에도 약 1%P 내외로 지상파 방송의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과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이날 <황금알>에서는 환절기가 되면서 독감 예방주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독감 예방주사는 맞는 게 나은지, 독감과 감기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등 시청자들의 깨알 같은 궁금증을 짚어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MBN 신규 예능프로그램의 쾌조의 출발 궁금증 해결쇼-알토란
<알토란>이 첫 회 평균 시청률 3.394%, 최고 시청률은 4.36%를 기록, 200여 케이블 및 종편에서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가운데 1위를 차지했다. 첫 방송에서는 ‘로또 대박 명당집에서 복권을 사면 1등에 당첨될 확률이 높아질까?’라는 시청자들의 의문을 해결해주며 큰 공감을 얻어냈다. 한편 <알토란>은 연예인이 출연하지 않는 ‘진짜 전문가 쇼’라는 점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정보전달에 초점을 맞춰 각 분야 전문가를 현장에 직접 투입하는 것은 물론, 멘토들의 미니 강연이나 퍼포먼스 등을 프로그램 곳곳에 배치해 시청자의 눈과 귀를 집중시켰다.
⇒ 소금밭 테러 사건의 진실
갑수(가명) 할아버지는 삶의 전부인 염전 일을 돌보며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인근 염전 주인인 을동(가명) 할머니가 다짜고짜 할아버지에게 달려드는데. 며칠 전부터 할머니의 소금밭이 이유 없이 빨간 빛으로 물들여졌는데 그 일을 꾸민 범인이 평소 견원지간이었던 갑수 할아버지라는 것이었다. 할아버지는 억울한 심경을 드러냈지만, 할머니의 의심은 쉽사리 사그라지지 않았는데. 하지만 얼마 후, 할아버지의 염전에도 쓰레기가 버려져 있고, 개까지 풀어놔 염전이 쑥대밭이 됐다. 우여곡절 끝에 범인 검거에 성공한 마을 사람들. 범인의 충격적인 정체가 드러나는데.
⇒ 바닷가 살인미수 사건의 전말
7년째 모텔을 운영해 온 동수·혜영(가명) 씨 부부. 동네에서 착하다고 소문난 남편 동수 씨에게 다소 이상한 점이 있었다면, 늘 밤이 되면 거리로 나가 바닥에 돌을 내리 찧는 등 알 수 없는 행동을 반복했다는 것. 그러던 어느 날 부부는 바닷가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런데 아내 혜영 씨가 멍투성이가 된 채 경찰서를 황급히 찾았다. 그리고 남편 동수 씨를 범인으로 지목하는데. 그렇게 살인 미수 혐의로 동수 씨가 구속된 후, 마을 주민들 사이에선 이상한 소문이 돌기 시작한다. 남편에게 살해 당할 뻔했다고 주장하는 아내와 무죄를 부르짖는 남편, 과연 누구의 말이 진실일까.
⇒ 도망가는 아버지와 뒤를 쫓는 딸
불의의 사고로 세상을 떠난 아내 대신 외동딸을 홀로 키워 온 경수(가명) 씨. 시간이 흘러 딸 지숙(가명) 씨는 현구(가명) 씨를 만나 결혼하게 되었고, 경수 씨는 딸과 사위와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 날 경수 씨가 딸에게 말 한마디 없이 집을 나가 버리고, 급기야 노숙 생활을 시작하는데. 또 하나 특이했던 것은 지숙 씨의 행동이었다. 매일 밤, 남편이 잠든 후에 부엌으로가 밥상을 차리고 다시 잠이 들었다는 것. 그러던 어느 날, 지숙 씨는 아버지가 절도죄로 구속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게 된다. 아버지와 딸에게 어떤 사연이 숨겨져 있는 것일까.
EVENT 천국의 눈물 런칭기념
시청 소감 이벤트!
매주 주말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되는 MBN 특별 기획 드라마 <천국의 눈물>을 시청하시고 여러분의 생각을 댓글로 들려주세요. 댓글을 달아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면역 증강 건강기능식품 면역엔글루칸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벤트 참여방법 1.매주 주말 저녁 6시 20분에 방송되는 <천국의 눈물>을 본방사수 한다.
(재방송 시청은 물론 모바일&PC 시청도 참여 가능합니다!)
2.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한다.
3.시청소감을 아래 댓글로 남기면 끝!
이벤트 안내 참여기간 ~2014년 10월 31일(금)까지
당첨자 발표 2014년 11월 3일(월) MBN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경품 웰뮨 면역엔 글루칸(15만원 상당 건강식품) 3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