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멜론은 멜론라디오(구 스마트라디오)의 인터페이스(UI)를 변경하고 멜론뮤직어워드를 모바일로 확대,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멜론라디오는 이용자별로 맞춤채널을 신설해 개인의 취향과 음악이용 행태를 빅테이터로 분석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DJ채널에서는 가수가 직접 DJ가 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음악도 추천해준다. 오는 17일 첫 선을 보인 뒤 매주 2회씩 열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기존 웹에서 서비스하던 주간 어워드를 모바일로 확장해 주간 인기상, 포토/영상, 역대 멜론뮤직어워드 히스토리 등을 멜론앱에서 제공한다. 또 멜론라디오, 멜론TV, 멜론DJ, 멜론아지톡 등의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했다.
멜론은 오는 31일까지 '새로워진 멜론라디오, 스타DJ에게 미션을 주세요' 이벤트도 진행한다. 만나보고 싶은 스타DJ에게 원하는 미션을 댓글로 적어 참여하면 다음달 3일 당첨자 발표를 통
이제욱 멜론사업부문 부문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멜론의 진화는 계속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매경닷컴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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