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호화로운 요리 프로그램들, ‘쿡방’이 대세인 요즘 MBN에서도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다. 물론 쉽고 건강한 요리법이라는 것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Q. 맞벌이를 하고 있어, 신랑이랑 집안일을 나눠서 하더라도 아침 일찍 식사를 차리는 게 힘이 들더라고요. 퇴근하고 <언니들의 선택>을 보는데, 10분 만에 아침상을 차리는 비법이자 국, 요리 등에 맛을 살리는 만능 양념장은 저를 위한 아이템인 거 같았습니다. 레시피 알 수 있을까요?
A김외순 언니의 만능 양념장 레시피입니다. 준비물은 표고버섯 2잎, 마늘 5톨, 생강 1쪽, 양파 1/4개, 대파 1/4개, 마른 청양고추 1개, 맛술 4큰술, 다시마 3장, 당귀 1g, 물 2컵, 간장 2컵, 멸치액젓 4큰술입니다. 간장과 액젓을 뺀 나머지를 한번에 끓인 후, 물이 끓으면 간장과 액젓을 넣고 반이 남을 때까지 끓여줍니다. 그대로 식혀서 체에 걸러 병에 담은 다음 냉장 보관하면 된다고 하네요.
Q.몇몇 블로그에서 <천기누설> ‘시금치 다이어트’에 도전하는 사람들을 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실천할 수 있는 게 장점인 거 같은데, 시금치 다이어트의 효과를 꼭 좀 알려주세요.
A 시금치 주스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식욕 억제와 포만감을 주는 호르몬을 생성시킨다고 합니다. 만드는 방법은 시금치 6줄기, 사과 1/2를 껍질째 넣고 녹즙기에 짭니다. 그 다음 레몬 1/4 분량의 즙을 섞어 줍니다. 시금치의 틸라코이드 성분은 녹즙 형태로 먹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Q. 30대 직장인입니다. 몇 달 전에 다리를 다쳐서 깁스를 하고 풀었는데 힘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알토란>을 보신 어머니가 근력을 키우는 데 소고기가 좋다고 하시면서, 제게도 많이 먹으라고 하시는데 가격에 부담이 가네요. 제게는 어떤 부위가 가장 효과적인가요?
A 다리에 힘이 없다면 홍두깨살이 좋습니다. 홍두깨살은 엉덩이 근육 가운데 홍두깨 모양의 부위입니다. 지방이 거의 없는 반면, 우리 몸 속 근육 생성에 필요한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풍부하지만 비타민은 적어, 4~5월 제철인 두릅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Q.일주일을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게 보내는 직장인입니다. 그러다 보니 최근 뉴스나 소식에 대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한 주의 화젯거리 및 뉴스가 무엇인지 보고 싶은데, MBN에서 이를 요약한 코너는 혹시 없을까요?
A MBN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슈 플러스> 코너가 준비돼 있습니다. 코너 속 코너 ‘카드 뉴스’ ‘취재 노트’ ‘뉴스앤이슈’ ‘랭킹뉴스’를 통해 최근 일어난 주요 이슈들과 키워드 뉴스 등 한 주간 뉴스 정보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