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백종원 닭갈비’ ‘집밥 백선생 닭갈비’
‘집밥 백선생’에 출연한 요리연구가 백종원이 닭갈비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했다.
백종원은 지난 14일 방송된 케이블 채널 tvN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 출연해 닭갈비 양념장 레시피와 닭갈비 볶음밥 요리법을 소개했다.
이날 백종원은 닭갈비 양념장 레시피에 대해 “설탕·간장·고추장에 잡내를 없애기 위해 맛술을 넣고 마늘을 넣어주면 끝”이라며 “이후 참기름을 적당량 넣고 후추도 세 번 정도 털어 넣으면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닭에 조금 짜겠다 싶을 정도로 절여야 한다”며 “집에서 닭갈비를 먹을 때는 샤브샤브 먹듯이 채소와 고기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볶아 먹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후 볶음밥 만들기에 나선 백종원은 “코팅프라이팬 다 버린다. 따라하지 말라”며 닭고기와 야채를 가위로 잘게 썰고 묵은지와 밥을 넣고 볶았다. 이어 “김가루는 과할 정도로 넣고 참기름은 과하지 않게 넣는다”고 덧붙였다.
닭갈비 볶음밥을 시식한 출연진들은 “너무 맛있다”며 연신 감탄을 자아냈다.
‘집밥 백선생’은 요리 불능 네 남자 김구라, 윤상, 박정철, 손호준이 백종원
백종원 닭갈비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백종원 닭갈비, 양념장 레시피 공개했네” “백종원 닭갈비, 볶음밥 맛있겠다” “백종원 닭갈비, 김가루 많이 넣어야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