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화덕에 삼겹살을 굽는 컨셉의 프랜차이즈 화꾸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고기집창업관련 무료상담과 화덕무료 선착순이벤트가 그 이유다.
창업을 희망하는 초보자부터 타 프랜차이즈 베테랑점주까지 창업에 대한 꼼꼼한 점검과 아이템 및 자금흐름에 대한 방향제시 등의 무료상담이 가능하다는 것과 7월말까지 선착순 10개지점을 대상으로 하는 화덕무상지원 선착순이벤트 마감이 임박했기 때문일 것이라는 게 관계자들의 분석이다.
전문가들은 창업프랜차이즈 전문기업 화꾸삼(대표 이휘열)의 인기의 비결을 세가지로 꼽는다.
↑ 7월까지 1600만원 상당의 화덕공짜 선착순이벤트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
첫째는, 트랜드를 볼 줄 아는 안목(眼目)이다.
30여년가량 프랜차이즈업계의 흥망성쇠를 함께해 온 이대표의 직감이 예사롭지 않다는 것이다. 창업초보들은 실패의 확률을 낮추기 위해 문을 두드리게 되고, 이미 창업을 하고 있는 점주들이라고 해도 매출부진에 대한 이유를 물어보기 위해 연락을 하게 되는 까닭이 여기있다.
둘째는, 아이템과 아이템의 융합(融合)이다.
화덕이라는 아이템을 삼겹살, 닭고기, 피자 등의 아이템에 접목시켰다. 화덕 속의 대류열과 복사열로 인하여 고기가 구워지면서 트랜스지방으로 분류되는 동물성지방이 제거됨에 따라 건강과 맛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고 있다.
셋째는, 절대 돈을 쫓지 않는다는 무상(無償)이다.
가맹점을 늘이는데 급급한 여느 프랜차이즈들과는 달리 1600만원상당의 화덕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의 가맹점주들의 초기부담을 낮추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덧붙여 추가비용을 들이지 않고 매장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유료컨설팅부문도 무료상담으로 진행하는 것이 결국 본사와 가맹점의 win-win이라는 것이다.
홍재성 총괄관리부장은 “고심을 거듭한 끝에 결정한 쫀득한 식감이 뛰어난 얼룩돼지를 거의 원가로 공급하게 되어
한편, 모기업인 ㈜후인에서는 짱구 국민학교 포차를 론칭하고 5호점까지 인테리어 비용을 원가로 지원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대표번호 1599-9253을 통해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