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가전 브랜드 ‘한일전기㈜’는 국내 최초 하부토출식 온풍기 ‘두한족열’(DHJY-3950)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머리를 차게하고 발을 따뜻하게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되고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다는 동양의학의 건강법에서 착안하여 제작된 ‘두한족열’은 국내 최초로 하단부에서 온풍이 나오는 하부토출식 온풍기다.
기존의 상부토출식 온풍기가 상층부의 공기부터 덥혀 공기 전체가 따뜻해지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 것과 달리 ‘두한족열’은 공기의 순환 원리를 이용해 아래쪽 공기부터 가열하여 공기의 순환을 촉진시켜 보다 빠르고 효과적인 난방이 가능하도록 했다. 토출구는 공간 배치에 따라 1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돼 편리하다.
또한 제품에 적용된 반영구 프리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먼지 걱정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 구매할 필요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와 함께 조작이 간편한 다이얼 조작 방식을 채택하여 온도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30분에서 최대 180분까지 예약 작동을 지원하여 과열과 전기료에 대한 염려도 덜었다.
손으로 쉽게 들어 이동할 수 있는 이동용 손잡이, 복잡한 코드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코드선 정리 공간 등 세세한 디테일도 놓치지 않았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기존 상부토출식 온풍기는 상부 공간만 데우기 때문에 오래 가동해도 발이 시
한일전기의 '두한족열'은 한일전기 공식 쇼핑몰 마이한일(www.myhanil.co.kr) 및 전국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