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교육을 선도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오는 20일(수)부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방법은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40%, 학업계획서 60%를 기준으로 평가한다.
모집학과는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피아노전공))이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http://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http://m.iscu.ac.kr)에서 무료로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에서 지원자에게 적합한 입학 전형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버대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해 학생 맞춤형 학기제를 구현했다. 1년 4학기제는 일반학기(필수)와 방학기간에 수업을 듣는 집중학기(선택)로 구성된다. 수업 시간을 분산해 학습 부담을 줄이고, 빠른 학위 취득을 원하는 경우 졸업시기를 최대 1년까지 앞당길 수 있다. 개인별 학업 목표와 환경에 맞춰 학습속도와 기간을 조절할 수 있어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집중학기를 듣는 경우 별도의 장학혜택도 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이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