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절기 대비 면역력 강화시키는 음식ㆍ생활습관 관심 증가
- 인삼열매(진생베리), 면역력 증진에 좋은 홍삼보다 특정 사포닌 최고 30배 이상 많이 함유
25일 오후 방영된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환절기 면역력을 사수하라!’를 주제로 달걀 껍질 가습기, 흑설탕팩, 진생베리 등 환절기 건강 관리 비법들을 소개했다.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독감을 비롯해 미세먼지 등이 기승을 부리면서 건강의 척도로 면역력이 주목 받고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환절기 면역력 개선을 위해 평소 관리할 수 있는 달걀 껍질로 만든 천연 가습기와, 흑설탕팩을 통한 피부 면역, 그리고 면역력 증진에 좋은 홍삼(진생베리)의 숨은 효능과 이를 활용한 요리도 소개됐다.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품으로는 홍삼을 빼놓을 수 없는데, 국내외 각종 임상시험과 연구 논문을 통해 면역력 증대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된 홍삼의 사포닌(진세노사이드) 성분 때문이다. 더불어, 피로회복 및 혈행개선에도 효과적이어서 환절기 체력저하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날 방송에서는 인삼 뿌리보다 특정 사포닌(진세노사이드 Re)이 최대 30배 이상 많이 함유된 ‘인삼 열매(진생베리)’의 효능이 소개되어 화제다. ‘진생베리’는 연중 7월경 약 일주일 동안만 수확이 가능한 인삼 열매로, 뿌리보다 2~3배 이상 많은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을 함유하고 있다.
한편, 바이탈뷰티(VITALBEAUTIE)의 ‘진생베리Ⓡ명작수’는 국내 최초로 진생베리를 부원료로 함유한 고농축 홍삼 앰플이다. 꾸준히 먹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