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알] 나잇대별 영양제 맞춤 처방! 20대는 비타민B, 30대는…
지난 9일 방송된 MBN '황금알'에서는 나잇대별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를 소개했습니다.
이지향 약사는 "나잇대 별로 필요로 하는 영양소가 다른 만큼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가 달라진다"며 "나잇대별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를 정리했다"고 말했습니다.
나잇대별로 먹어야 하는 영양제
20대 … 비타민B 복합제
30·40대 … 비타민C, 미네랄
50·60대 … 칼슘제, 비타민B 복합제, 황산화제
70대 … 오메가3
이 약사는 20대에게 비타민B 복합제가 필요한 이유로 비타민B는 식품으로 섭취한 영양소를 에너지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실제로 20대가 주로 선호하는 분식, 패스트푸드, 빵 등의 고열량 음식은 칼로리가 높지만 에너지 전환이 어려우므로 비타민B 영양제를 함께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30, 40대는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부신에서 나오는 호르몬 중 스트레스받은 신체를 회복시키는 역할의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사용 후 채워지지 않아 만성피로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 호르몬을 보강해 줄 수 있는 비타민C와 미네랄 제품을 먹으면 코르티솔 분비량을 조절에 효과적이므로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 사진=MBN |
또한, 이 약사는 50, 60대 여성에게 골다공증 예방을 위해 칼슘제를 복용하고 남성은 간 건강이 매주 중요하기 때문에 비타민B 복합제와 황산화제 복용을 추천했
마지막으로 70대는 치매 예방을 위해 뇌 혈관 건강에 효과적인 오메가3를 추천했습니다.
단, 오메가3는 지방으로 이뤄져 있어 식전에 섭취하면 흡수가 어려우므로 올바른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식사 후에 섭취해야 합니다.
'황금알'은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