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문화

[똑순's 여행팁 ②] 드넓은 공항, '꼭꼭' 숨은 공항이용팁 찾기!

기사입력 2016-06-17 17:29

[똑순's 여행팁 ②] 드넓은 공항, '꼭꼭' 숨은 공항이용팁 찾기!

부푼 마음을 안고 공항에 도착한 똑순양 그런데 여행의 설렘으로 너무 빨리 움직인 탓일까요?

비행기 출발 시각까지 무려 5시간이나 남았습니다. 하지만 무료하게 공항 의자에 앉아있을 그녀가 아닙니다.

인천국제공항 곳곳을 다니며 시간을 보낸 똑순양의 공항이용 팁을 알아볼까요?



출발 전, 급한 문제가 생겼다면?

공항에서 비행기 출발 시각만 기다리던 중 트렁크 바퀴가 빠졌다면 당황하지 말고 '아셈 닥터 컴퍼니'를 찾아가면 됩니다.

지하 1층 '스파 온 에어'옆에 위치한 아셈 닥터 컴퍼니는 40년 차 트렁크 장인이 고장 난 트렁크를 수리해줍니다.

바퀴 고장 및 손잡이 이상 등 간단한 고장은 바로 수리해주며 수리할 수 없을 경우 여행 가방을 대여해주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배탈 등 갑작스러운 건강 이상이 생기면 '인하대학교병원 공항의료센터'를 방문하면 됩니다.

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에 있는 의료 시설로 배탈, 감기 등 간단한 치료부터 스케일링을 포함한 치과 시술도 가능합니다.

또한, 해외여행 시 필요한 특정 의약품도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계절이 다른 곳으로 떠나 두꺼운 외투가 짐이 된다면 공항 내 외투보관소를 이용하면 됩니다.

인천국제공항은 3개의 외투보관소를 운영 중입니다.

지하 1층 서편에 위치한 '클린업'은 저렴한 요금으로 옷을 맡길 수 있으며 드라이클리닝까지 가능합니다.

단, 오전 8시에서 오후 10시 사이에만 이용 가능합니다.

만약 클린업 이용시간이 지났다면, 한진택배와 CJ대한통운을 방문해 외투를 맡길 수 있습니다.

한진택배는 여객터미널 3층 체크 인 카운터 M부근에 있으며 CJ대한통운은 같은 층 체크인타운터 A부근에 있습니다.

공항이용팁 / 사진=인천공항 유튜브
↑ 공항이용팁 / 사진=인천공항 유튜브


편안하게 머물 곳이 필요하다면!

아이를 동반한 여행객이라면, 유아 놀이시설인 키즈존에서 대기할 수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내 키즈존은 면세구역에 총 6개가 있습니다.

면세구역 3층 10번·15번·41번·45번 게이트 부근에 있으며 면세구역 4층엔 동편과 서편에 하나씩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아휴게실 겸 수유실은 일반구역과 면세구역 내 총 8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일반구역 1층 동·서편, 3층 동·서편과 면세구역 3층 동·서편, 4층 동·서편에 있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공항에 머물러야 한다면 '스파 온 에어'를 추천합니다.

지하 1층에 마련된 수면실 겸 스파 사우나로 24시간 운영됩니다.

가격은 15,000원이며 오후 10시 이후엔 2만 원입니다.

대기 시간 중 간단하게 샤워만 하고 싶다면, 공항 내 샤워실을 이용하면 됩니다.

샤워실은 면세지역 4층 동편과 서편, 탑승동 중앙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환승객은 무료이며 일반이용객은 천 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워실 이용고객은 샤워키트(샴푸·바디클렌져·칫솔·치약·수건)가 제공됩니다.

이용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1인당 30분씩 이용 가능합니

다.

이외에도 인천국제공항에서 무료 인터넷, 팩스, 프린트 등을 할 수 있는 ▲인터넷카페 by 카페베네(여객터미널 2층 동·서편, 탑승동 124번·111번 게이트 부근) ▲미용실 '아셈지니아'(여객터미널 지하 1층 동편) ▲우체국(여객터미널 2층 중앙 부근) ▲안경원 '룩옵티컬'(여객터미널 지하 1층 서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김고은]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