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의 제왕> 여름철 보양식으로 '발효식초' 꼭 챙겨라!
'여름철 몸보신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여름 건강 지키면서 6개월 만에 체중 20kg 감량 도와준 비법 식품으로 '주목'
↑ 사진=MBN |
집에서 흔히 먹는 과일만으로 여름철 몸보신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챙길 수 있는 특급 비법이 공개됩니다.
28일(오늘)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살인적인 무더위, 여름 건강 잡는 법'편에서는 더위를 잡는 혈자리부터 다이어트와 몸보신에 도움이 되는 여름철 보양 식품을 소개할 전망입니다.
방송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것은 바로 바나나와 파인애플을 활용해 만든 '발효식초'입니다. 먼저 바나나식초를 만들기 위해서는 바나나와 식초, 사탕수수당을 1:1:1의 비율로 유리병에 담습니다. 다음으로 사탕수수당을 식초에 넣어 잘 녹여준 뒤 바나나를 넣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바나나가 식초에 잘 잠기도록 저어준 뒤 냉장고에서 2주 동안 보관하면 완성됩니다. 이와 더불어 파인애플 식초 만드는 방법과 함께 발효식초 섭취법 등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또한, 방송에 출연한 사례자 신영은 씨는 "발효식초 덕분에 출산 후 6개월 만에 20kg을 감량하고 몸에 있던 이상 증상도 회복됐다"며 "원래 체격이 크고 통통한 체질이었는데 출산 후 살이 많이 쪘다"고 고백했습니다. 이어 "살이
한편, 더위 증상 완화하는 도움을 주는 응급 혈자리는 28일(오늘) 화요일 밤 11시 방송에서 전격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