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정완진 대표가 창업 다큐멘터리 ‘리얼창업, 정완진이 간다’ 촬영차 광명사거리에 위치한 카페루앤비 본사를 깜짝 방문했다.
‘리얼창업, 정완진이 간다’는 매일경제TV 정완진 대표가 창업아이템 선정부터 개업까지 직접 도전하는 모습을 공개하는 창업프로그램이다. 아이템 찾기부터 메뉴개발, 매장운영에 이르는 과정을 정대표가 경험하며 창업정보를 전달하는 리얼창업 다큐멘터리이다.
카페루앤비 본사를 방문한 정대표는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카페 음료메뉴들을 직접 만들어보면서 높은 카페창업의 벽을 경험하였다. 정대표는 카페루앤비 구경희 부대표, 이용숙 대표와 함께 창업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나누면서 진지한 분위기 속에서 카페창업 일일 체험을 진행했다. 또한 직접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우유스티밍을 하면서 현직 바리스타들의 커피추출 노하우를 배웠다.
수 차례의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커피 추출과정들을 하나하나 익혀가는 정완진대표. 이제 익숙해졌나 싶었지만 아직은 느리기만 한 손. 체험을 하면 할수록 창업에 대한 자신감은 줄어만 간다.
또한 카페루앤비 매장을 직접 방문해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가맹점주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카페창업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수가 있었다. 이번주 ‘리얼창업, 정완진이 간다‘는
그 어떤 창업바이블보다 생생하고 현실감 넘치는 노하우를 만날 수 있는 시간, ‘리얼창업, 정완진이간다’는 매주 목요일 7시(본편), 금요일 밤 10시, 토, 일요일 새벽 5시, 오후 4시(재방)에 매일경제TV 채널과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