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베이킹소다, 다이어트+피부 미용에 탁월!
개그맨 변기수, '이것' 먹고 방송 도중
"화장실 급하니 빨리 좀 진행해달라" 독촉 ‘스튜디오 초토화’
19일 MBN <황금알> '독을 약으로 쓰는 법' 편 방송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바르면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재료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그 주인공은 다름 아닌 '베이킹소다'.
오늘(19일) 방송되는 MBN ‘황금알-독을 약으로 쓰는 법' 편에서는 잘 활용하면 내 몸을 위한 약으로 쓸 수 있는 독의 정체를 소개한다. 우리 몸에 '독'이 아닌 '약'이 되는 재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특히, 눈길을 끈 것은 베이킹소다의 이색 효능이다. 환경과학과 교수 이태관 고수는 "'베이킹소다를 먹으면 소화가 촉진되고, 이에 따라 체내에 쌓이기 쉬운 당과 지방이 잘 배출된다"고 설명해 놀라움을 안겼다. 이어 약사 한형선 고수 역시 “베이킹소다를 입으로 먹으면 속이 편해지고, 피부로 먹으면 피부가 아름다워진다"면서 "베이킹소다를 물에 타서 피부에 닿게 하면 각질을 부드럽게 해 각질 제거에 도움을 준다. 이때 생기는 탄산가스가 피부를 자극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 혈류를 개선시켜준다"고 전했다. 이는 곧 탄산 온천이 피부를 자극해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원리와 동일하다는 것.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베이킹소다는 다이어트와 피부 미용에 도움되는 것은 물론 암세포 수를 줄이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해진다.
특히, 과학교육학 박사 최은정 고수는 베이킹소다의 소화 촉진 효능을 증명하기 위해 이를 물에 타서 변기수와 김태훈, 조형기에게 각각 일정량을 권해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최 고수는 "정상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