ㅍ충남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리솜리조트 리솜오션캐슬에 럭셔리 실내수영장 ‘파라디움’이 올해 월 새롭게 오픈했다. 기존에는 프라이빗 패밀리 스파로 운영하던 ‘파라디움’은 리모델링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실내수영장으로 바뀌게 된다. 수영장 길이는 25m로 정식 오픈, 수영 강습도 진행 중이다.
■ 아름다운 서해바다를 보며 유황 해수 스파를 즐길 수 있는 리솜리조트 리솜오션캐슬 아쿠아월드
리솜리조트 리솜오션캐슬의 아쿠아월드는 국내 유일의 해안(海岸)국립공원인 꽃지해수욕장 내 위치하고 있다.
아쿠아월드의 ‘노천선셋스파’는 이름 그대로 3.2km의 긴 해변과 넓은 서해의 낙조를 조망하며 즐길 수 있는 야외 스파이다. 낭만적이고 고급스러운 휴식을 선사해 가족과 함께, 특히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더없이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딸라소테라피를 체험할 수 있는 해수노천탕, 수치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바데풀, 바다가 바로 보이는 오션뷰스파와 지압탕, 아로마탕 등 다양한 이벤트탕과 유아풀 등이 마련되어 있다.
이중 특히 인기있는 곳은 ‘유황해수풀’이다. 이곳에서 공급하는 물은 지하 420m 암반에서 용출되는 유황해수로 염화나트륨과 마그네슘, 100여 가지가 넘는 미네랄 등 인체에 유익한 광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특히, 유황성분이 많아 실제 유황의 독특한 향기까지 느낄 수 있다. 유황은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 관절통, 피부병, 무좀, 습진 등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태안 해변길 걷기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걷기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태안 해변길에서 여유 있는 나만의 시간을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리솜리조트 리솜오션캐슬이 위치한 태안군 해안국립공원 해안가에는 총 8개의 코스, 전체구간 100km로 이뤄진 태안 해변길이 마련되어 있다. 태안 해변길은 1코스(바라길) 학암포-신두리 12km, 2코스(소원길) 신두리-만리포 22km, 3코스(파도길) 만리포-파도리 13km, 4코스(솔모랫길) 몽산포-드르니항 13km, 5코스(노을길) 백사장항-꽃지 12
정식 코스에는 들어가 있지 않지만 장애인 및 노약자, 어린이,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하여 일부 태안 해변길 구간을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1004m의 여덟 번 째 코스, 천사길도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