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더랩오브차이나 로고 [사진출처 = 아이치이] 아래: 쇼미더머니6 로고 [사진출처 = 쇼미더머니 페이스북] |
더랩오브차이나의 로고와 포스터는 쇼미더머니와 매우 비슷하다. 또 심사위원의 구성, 대규모 체육관에서 치르는 예선 등 프로그램의 전개 역시 누가 봐도 쇼미더머니를 연상할 수 있을 정도라는게 네티즌들의 평가다.
쇼미더머니 측은 중국에 프로그램 판권을 판매한 적이 없다며 난감함을 표시했다.
이와 반대로 더랩오브차이나의 감독인 천웨이(陳偉)는 중국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포스터에서 쓰인 색감과 다이아몬드 금목걸이 등 모두 원래 힙합 문화에서 자주 쓰이는 것이다"라며 "다른 식으로 만들었다면 힙합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했을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또 "쇼미더머니는 잘 만든 프로그램이지만 한국과 중국의 힙합 문화와 정서는 다르다"라는 말을 덧붙이며 표절에 대해 부인했다.
누리꾼들은
중국은 더랩오브차이나 외에도 '윤식당'을 표절한 '중찬팅'과 '효리네민박'을 표절한 '친애하는객잔'을 잇따라 선보여 비난을 받기도 했다.
[디지털뉴스국 노윤주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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