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사이트 스텁허브(StubHub)가 5일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열린 공연 및 스포츠 행사 중에 해외 관광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입장권은 지난 1월 고척돔에서 열린 빅뱅 서울 콘서트였다"고 밝혔다.
스텁허브는 전세계의 공연 및 스포츠 경기 입장권을 재판매 및 구매할 수 있는 일종의 온라인 티켓 중고 장터다. 올해 상반기 스텁허브에서 재판매된 공연 및 스포츠 경기 입장권 자료 분석에 따르면, 한국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구매한 국내 이벤트는 빅뱅 서울 콘서트(1월)였으며, 스텁허브에서 거래된 빅뱅 공연 티켓의 72%는 해외 구매자에게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콜드플레이 내한공연(4월), 2PM 서울 콘서트(2월), 방탄소년단 서울 콘서트(2월), SM타운 라이브 2017 서울 콘서트(7월)들도 해외에서 인기가 높았다.
올 상반기 개최된 국내 이벤트의 재판매 티켓을 가장 많이 구매한 나라는 일본이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독일이 그 뒤를 이어 동남아 지역보다는 북미 및 유럽권에서 국내 공연 관람을 위해 한국을 찾는 외국 팬들이 훨씬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국내 팬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해외 이벤트는 지난 4월 맞붙은 레알 마드리드- FC바르셀로나 경기였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구매한 스포츠
조현준 지사장은 "이제는 국내에서도 해외 스포츠 관람을 목적으로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연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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