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소(EXO)의 멤버인 첸, 백현, 시우민 (왼쪽부터 순서대로) [사진제공 = SK브로드밴드] |
옥수수는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통해 1020세대들의 니즈와 관심도를 발굴해 아이돌 콘텐츠에 주력하는 전략을 내세웠다. 이를 통해 신규 1020 시청자들이 옥수수로 유입되는 등 1020 시청자수 비율 및 클립 시청건수가 전월 대비 3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옥수수는 이번에 확보한 1020 고객층들을 록인(Lock-in·고착화)시키기 위해 엑사세 종료 후 지속적으로 1020 시청층을 타겟팅한 빅아이돌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엑사세는 글로벌 팬들의 열화와 같은 요청으로 다음달 28일 일본 KNTV에서도 첫 방송을 앞두고 있다.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의 방영 요청을 등에 업고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진출에 시동을 걸고 있다.
옥수수는 이번 엑사세의 2000만뷰 돌파를 기념해 첸백시가 제작발표회에서 공약했던 독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2000만뷰 기념 라이브 방송 채팅에 참여하는 시청자들에게는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여행' 론칭 시 목표로 했던 1020 시청층 확보와 아시아 시장을 잡는 데 모두 성공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옥수수가 제공하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얼 버라이어티 '엑소의 사다리타고 세계
[디지털뉴스국 김제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