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공=한경사] |
'서비스마케팅(도서출판 한경사)'은 유형 상품의 마케팅을 보완하는 동시에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무형의 마케팅을 이론과 실무의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보여준다.
제조업 중심으로 경제 성장을 견인하던 현실 속에서 서비스업을 통해 경제 성장이 가능함을 보여주며, 비즈니스 기회와 일자리 창출 등 서비스 경제를 구축할 수 있는 상세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서비스 시대에 걸맞은 서비스 마케팅의 전개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열다섯 개의 장에 걸쳐 보여준다. 서비스가 기업 비즈니스 성장을 이끌어가는 필수적 요소임을 증명하고 있다.
마케팅에서 제시된 마케팅 믹스인 4P's(제품, 가격, 유통, 촉진) 이외에 물리적 증거(physical evidence), 사람(personnel), 프로세스(process)가 포함된 7P's가 서비스품질을 형성하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