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상어 뚜루루루 귀여운"으로 시작하는 '상어가족' 노래가 미국 '빌보드 핫100'에 첫 진입했다.
9일 발표된 최신 빌보드 핫100(1월 12일 주)에서 '상어가족'의 영어 버전 '베이비 샤크'(Baby Shark)는 32위를 기록했다. '상어가족'은 바닷속에 사는 상어 가족을 다룬 동요다. 삼성출판사 자회사 스마트스터디의 유아교육콘텐츠 핑크퐁에서 나왔다.
'상어가족'은 캐릭터의 귀여운 이미지와 중독적 후렴구의 조화로 한국 최고 인기 동요로 등극했다. 본격적 해외 진출 이후 미국, 영국 등지에서 찍은 유튜브 패러디 영상이 속속 올라오는 등 지속적인 인기를 끌었다.
영어로 개설된 핑크퐁 유튜브 계정은 현재 구독자 수가 1416만 명이 넘으며 '아기 상어' 춤이 담긴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 21억회를 돌파했다.
급기야 지난해 8월 세계 3대 음원 차트 중의 하나인 영국 '오피셜 싱글스 차트'에 65위로 진입한 뒤 지난 4일(현지시간) 6위
'Baby Shark'의 빌보드 차트 진입 소식이 알려진 후 스마트스터디 모회사 삼성출판사 주가는 급등했으며, 종가 기준 전일 대비 29% 오른 1만4800원을 기록했다. 스마트스터디는 2020년께 유가증권시장 또는 코스닥시장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
[박창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