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들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회사를 키우고 싶어할 텐데요.
과연 성장만이 능사인지, 질문을 던지는 책이 나왔습니다.
'스몰 자이언츠' 등 새로 나온 책들을 김천홍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스몰 자이언츠]
'작은 거인들'을 뜻하는 영문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스몰 자이언츠'는 최근 미국의 신흥 비즈니스 세력으로 떠오른 14개 비상장 개인 기업들의 경영 비밀을 담은 책입니다.
맥주 회사에서부터 음반 회사에 이르기까지 업종과 규모는 제각각이지만, 이들 기업은 모두 무한 성장의 강박증에서 벗어나 '비전'을 경영 제1의 목표로 삼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책에 등장하는 기업들은 '크다'와 '위대하다'가 결코 동의어가 아님을 보여줍니다.
[20대, 취업은 연애다]
청년 실업 문제가 심각해지면서 좋은 조건을 갖추기 위한 구직자들의 노력은 눈물겨울 지경입니다.
그러나 지은이는 취업을 연애에 비유하면서, 취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건이 아니라 열정과 사랑. 그리고 끈질긴 노력이라고 강조합니다.
특히 책에는 다양한 실제 사례들이 담겨 있어 취업에 관한 가장 현실적이고 실천 가능한 지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오바마 시대의 세계를 움직이는 10대 파워]
미국 역사상 최초의 흑인 대통령으로 세계의 주목을 받은 버락 오바마.
현직 외교관인 지은이는 오바마는 물론, 그를 둘러싼 파워집단을 10가지로 분류해 그들의 행보와 역학관계를 토대로 향후 오바마 행정부의 정책 방향을 제시합니다.
[엄마가 가르치는 우리 아이 영어 몰입 교과서]
바야흐로 영어 교육 광풍의 시대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아이를 학원에만 맡길 수만은 없는 노릇.
십여 권의 자녀교육서를 펴낸 지은이는 자연스레 아이의 학습 동기를 유발하고, 재미있게 가르치는 방법을 책에 담았습니다.
mbn뉴스 김천홍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