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16년 5월 발매한 방탄소년단의 '화양연화 영 포레버(Young Forever)' 타이틀곡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가 10일 오전 3시 57분경 유튜브 조회수 6억 건을 넘었다고 밝혔다.
이는 원더케이(1theK)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의 단독 조회수로,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6억 1714만 건 이상이다.
이로써 '불타오르네'는 '디엔에이(DNA)'에 이어 6억뷰를 넘긴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뮤직비디오로 이름을 올렸다.
'불타오르네' 뮤직비디오는 수십 명의 댄서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는 '디엔에이'가 8억뷰, '페이크 러브', '마이크 드롭' 리믹스, '아이돌', '쩔어', '작은 것들을 위한 시'가 5억뷰를 돌파했다.
[박창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