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서울의 상징 해치를 새로운 모습의 BI 및 캐릭터로 선보이는 선포식을 25일 갖고 본격적인 해치 마케팅에 나섰다.
시는 그동안 서울 상징 해치의 글로벌 브랜드화를 위해 해치에 대한 시민 이미지 조사와 전문가의 의견수렴, 상징자문위원회 자문을 거쳐 해치 BI와 캐릭터, 소리 등을 개발해 왔다.
시가 개발한 해치 BI의 기본형은 광화문 해치상을 모티브로 하되 각도는 정면에서 약간 측면으로 바라보게, 시선은 약간 위를 향한 역동적 자세를 하고 있으며, 또 얼굴 형태를 강조해 진취적인 면을 부각했다. 또 기조색은 수변동물의 특성과 청결·청렴을 상징하는 서울하늘색을 사용, 로고타입 서체는 서울남산체를 기본으로 했다.
앞으로 해치 BI는 서울의 아이덴티티를 포함하는 각종문서, 인증제도 등에 널리 활용될 예정이며 해치관광상품개발, 해치조형물 설치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해치에 대한 대중적 관심을 환기시킴은 물론 서울디자인올림픽, 세계디자인수도 등 국제적 행사 시 세계도시 상징물과 거리 전시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해치를 외국인 및 관광객에게도 자연스럽게 알림으로써 해치의 글로벌 브랜드화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mbn 아트 & 디자인센터 김준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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