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마케팅, 많이 들어보신 말일 텐데요.
입소문 마케팅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 나왔습니다.
이 밖에 새로 나온 책들을 김천홍 기자가 소개합니다.
【 기자 】
[버즈: 입소문으로 팔아라]
이른바 '입소문'은 짧은 시간에 최고의 성과로 이어지는 위력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됐습니다.
책은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입소문 전략뿐만 아니라 다양한 오프라인 입소문의 핵심 노하우 등을 소개합니다.
단순히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는 차원을 넘어 네트워크 시대의 입소문 흐름에 대한 안목을 넓힐 수 있습니다.
[손자병법 교양강의]
손자병법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지만, 제대로 읽어본 사람도 찾기 어렵습니다.
현직 군사학 교수인 저자는 일반 독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추상적인 원문을 해석해 적절한 사례를 덧붙였습니다.
제목처럼 마치 교양과목 강의를 듣는 듯 생생하면서도 알찬 내용이 돋보입니다.
[한국사 악인열전]
흔히 역사는 승자의 시각에서 기록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역사 속에서 악명을 날린 사람들은 과연 진정한 악인이었는지, 아니면 누명을 쓴 사람이었는지…
저자는 우리 역사의 감춰진 어두운 면을 재조명합니다.
[MEDIA3.0 OPEN에서 길을 찾다]
책은 미디어 업계의 '오픈'을 3세대에 걸쳐 진화하는 개념으로 보고, 그 시대적인 구분은 '오픈'이 얼마나 다른 모습으로 어떻게 인터넷 생태계를 변화시켜 왔는지에 따라 나눈다고 설명합니다.
세계적 미디어 업계의 사례를 통해 국내 미디어와 포털 업계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합니다.
MBN뉴스 김천홍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