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f7ac1\'>[mbn리치v class="ie10browser_wrapper" id="ie10browser_wrapper" style="display:none;">
VOD 시청 안내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서비스 종료에 따라
현재 브라우저 버전에서는 서비스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셔서 브라우저 업그레이드(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앵커멘트 】
사이버 공간에서 인맥을 관리하는 SNS가 확대되면서 기업의 마케팅 기법도 진화하고 있습니다.
윤영탁 기자가 새롭게 떠오르는 '소셜 쇼핑'을 취재했습니다.
【 기자 】
하루에 한 가지 아이템의 가격을 절반 이상 깎아주는 이 사이트는 하루 매출만 2억 원이 넘습니다.
단, 할인은 100명 이상이 참여 해야 합니다.
맛집부터 미용, 여행, 뮤지컬 등 상품도 다양합니다.
사는 사람은 싸게 살 수 있어 좋고, 파는 사람도 고객을 많이 모을 수 있으니 손해를 볼 게 없습니다.
▶ 인터뷰 : 신현성 / 티켓몬스터 대표
- "소비자가 기존에 겪고 싶었던 서비스를 더 저렴하게 제공하는 것이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목말라하던 업체들에도 장을 만들어줘서…"
사이버 인맥 즉, 소셜 네트워크가 기업의 마케팅 기법과 결합해 '소셜 쇼핑'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별다른 비용 없이 소비자와 직접 만날 수 있고, 세계 시장에도 손쉽게 진출할 수 있습니다.
서평만을 올리는 SNS도 등장했습니다.
읽은 책의 느낌을 지인들과 공유하고, 친구들은 그 책과 비슷한 종류의 책을 추천하면서 사이버 공간의 서재를 채워갑니다.
문을 연 지 1주일 만에 1천 건의 서평이 올라오면서 책을 고르는 새로운 통로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인터뷰 : 조종암 / 씽클립 대표
- "정보의 실시간성이 굉장히 증대된 거죠. 실시간성이 증대되니까 인터넷이나 SNS를 통해서 광고나 마케팅을 할 기회가 많이 생겼고…"
▶ 스탠딩 : 윤영탁 / 기자
- "언제 어디서나 지인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SNS가 빠르게 확산하면서 마케팅 산업의 지형도 바뀌고 있습니다. MBN뉴스 윤영탁입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