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퍼런스룸 남4층에서 '토종브랜드 세계를 공략하다'란 주제로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 이사의 '아주 특별한 강의'가 열렸다.
김 대표는 "홀어머니 밑에서 성장하며 가난한 생활을 했다. 어머니가 밭에서 힘들게 일하시는 모습을 보고 성공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고 말했다.
이어 첫 사업인 오락실 프렌차이즈 사업을 이야기 하며 "일본의 발전한 오락실 산업을 보고 이거다라는 생각에 국내에서 오락실 프랜차이즈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히며 사업에 발을 들여 놓게 된 사연을 소개했다.
이 후 카페베네의 창업 이야기와 성공 비결을 밝혔다.
그는 카페베네만의 맛있는 커피맛과 편안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의 커피숍, 다양하고 차별화된 메뉴, 고객과의 소통, 스타 마케팅이 커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한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이 강연의 가장 큰 핵심은 김 대표가 밝힌 성공의 비밀병기다.
그는 "성공을 하기 위한 나만의 비밀 병기를 공개 한다"며 "심리학과 관련한 책을 많이 읽고, 그 중 감명 깊은 문구를 발췌해 녹음한다"고 말했다.
녹음 된 문구를 꾸준히 들으며 성공을 다짐 한다는 김 대표는 "2015년까지 국내와 해외 사업을 통해 매출 1조원을 달성하는 대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
김 대표는 끝으로 "꿈에 진실하라, 자신이 바라는 꿈이 있다면 그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라. 그러다 보면 꿈이 현실로 다가올것이다"며 참석한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했다.
한편 이번 강연에는 600여명의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가맹주들이 참석했으며 카페베네의 모델인 배우 송승헌도 참석했다.
백승기 인턴기자(bsk0632@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