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한국외대) 외대어학연구소에서는 오는 17, 19일 이틀에 걸쳐 ‘한국외대어학연구소와 함께하는 학원장 교육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특목고 입학사정관제 및 영어학원 원장이 반드시 알아야 할 NEAT(국가영어능력평가)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교육 특강과 ‘외대어학원 가맹 사업 설명회’가 함께 열린 예정이다.
먼저 ‘영어학원 원장이 반드시 알아야 할 NEAT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에 대해서는 외대어학연구소 김수경 R&D 팀장이 강연자로 나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 팀장은 21세기북스에서 나온 모질게 NEAT 3급 대표저자로 외대어학원 자체 NEAT 유형 말하기, 쓰기 정기 시험 및 평가시스템을 개발했으며 전국 외대어학원 강사 대상으로 NEAT 유형 말하기, 쓰기 채점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어지는 ‘특목고 입학사정관제 특강’에서는 내신절대평가 전환 교육정책에 따른 특목고 입시 및 대입 입학사정관제(자기주도학습)전형의 전망과 대비 전략이라는 내용으로 김호성 외대부속어학원 원장이 맡았다. 김 원장은 외대부속어학원의 진학 컨설팅을 총책임지고 있으며 이번 자사고 외고 입시에서 외대부속외고 53명, 경기도권 외고 18명을 최종합격시켰다. 동시에 NEAT 부분 베스트셀러 에듀조선의 'It’s NEAT SPEAKING Intermediate'의 저자이기도 하다.
한편 한국외대 (주)외대어학연구소(http://www.hufsedu.net)는 방과 후 학교, 외대부속어학원, 외대어학원, 국내외 캠프 및 각종 외국어교육 컨텐츠 관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체 개발 프로그램 'HUFS Portfolio Management'와 'HUFS Online Placement Level Test가 저작권 등록 인증을 받았고, 교육기업으로서는 드물게 품질경영시스템인증서인 ISO9001 인증과 벤처기업 기술 심사 A등급을 획득했다.
한국외대 김종석 교수는 “수능 영어를 대체할 NEAT와 절대내신평가 도입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사교육 시장에서 학원 원장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NEAT시대를 맞아 바람직한 영어 교육과, 학생들의 진로 상담과 지도에 관심이 있는 원장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학원을 운영하는 원장과 학원 운영을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급변하는 교육시장에 대해 실질적으로 유용한 정보를 주기 위해서 기획된 이번 설명회는 17, 19일 오전 11시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에 위치한 한국외대 교수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열린다.
MBN 조은혜 기자 [minori1020@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