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국민은 프랜차이즈 가운데 외식업에서는 치킨 매장을, 서비스업에서는 미용실을 가장 많이 찾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소비자 1천 명을 상대로 '프랜차이즈' 이용 실태를 조사한 결과 87.3%가 매월 1회 이상 치킨
서비스업에서는 63.1%를 차지한 미용실 프랜차이즈가, 도·소매업에서는 82.6%를 차지한 편의점 이용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응답자 79.4%는 프랜차이즈 점포가 일반 점포보다 낫다고 답해 프랜차이즈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비교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엄해림 / umji@mbn.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