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앵커멘트 】
팬택이 야심차게 준비한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제품에는 새로운 기술이 대거 적용돼 뛰어난 화질과 사용자 편의성이 더욱 강화됐습니다.
유재준 기자입니다.
【 기자 】
팬택이 또 한번 디자인 혁신을 이뤄냈습니다.
세계 최초로 하나로 이어진 금속테두리 기술 '엔들리스 메탈'을 적용한 5인치 프리미엄 LTE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이 공개됐습니다.
▶ 인터뷰 : 이준우 / 팬택 대표
- "차원이 다른 최고의 화질로 감동을 드리기 위해 최초로 5인치급 인셀 LCD를 개발하기로 했으며, 메탈소재가 갖는 견고함을 이용해 팬택의 기술 강점인 제로 베젤의 극한에 도전하기로 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엔들리스 메탈 기술을 바탕으로 금속이 지닌 강한 속성을 유지하면서도 매끄러운 아름다움을 강조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휴대폰을 감싸고 있는 금속 외관에 안테나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금속 안테나는 수신율이 떨어지는 단점때문에 애플도 고생한 적이 있었지만 팬택은 이를 극복했습니다.
또, 스마트폰을 뒤집어 놓아도 오른쪽 상단부에 위치한 LED를 통해 전화나 배터리 용량 등 상태를 알 수 있는 기능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팬택은 베가 아이언을 국내 시장에서 200만대를 판매해 2분기 시장
5인치 베가 아이언과 6인치 베가 넘버6를 앞세워 스마트폰 시장 2위를 탈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팬택이 신기술과 디자인을 강조한 베가아이언을 통해 삼성전자 갤럭시S4와 경쟁하겠다고 밝힌만큼 앞으로의 경쟁구도가 어떻게 진행될지 주목됩니다.
M머니 유재준입니다. [yoo.jj@mk.co.kr]